본문 바로가기
생각 모아두기/생각정리

김영한 님의 스프링 MVC 1편 - 백엔드 웹 개발 핵심 기술 - 강의 후기

by 개발인생 2021. 12. 24.
반응형

https://www.inflearn.com/course/%EC%8A%A4%ED%94%84%EB%A7%81-mvc-1/dashboard

 

스프링 MVC 1편 - 백엔드 웹 개발 핵심 기술 - 인프런 | 강의

웹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때 필요한 모든 웹 기술을 기초부터 이해하고, 완성할 수 있습니다. 스프링 MVC의 핵심 원리와 구조를 이해하고, 더 깊이있는 백엔드 개발자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원

www.inflearn.com


 

김영한 님의 스프링 MVC 1편 - 백엔드 웹 개발 핵심 기술  강의 수강을 완료하고 후기를 기록합니다.

역시 인프런 1타 강사라는 느낌을 받으며 강의 듣는 내내 스스로의 발전을 느꼈습니다!


국내는 자바 공화국 이라는 말이 나올정도로 자바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자바하면 빠지지 않고 나오는게 Spring 프레임워크 인데요.

역사가 깊은 프레임워크인 만큼 자료도 많고 공부할 것들이 산더미입니다.

정말 처음부터 손대기 막막하다는 느낌도 있는데요, 그 중에서 너무나도 유명한게 Spring MVC 입니다.

김영한 님의 스프링 MVC 1편 - 백엔드 웹 개발 핵심 기술 강의를 통해 MVC 패턴이 무엇인지

스프링은 어떻게 구현이 되어있는지, 어떻게 사용을 하는지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강의를 수강하기 전

회사에서 Spring을 사용하긴하지만 그냥 원리, 기본도 없는 상태@RestController를 사용해 API 서버를 개발하고 있었습니다.

이런 상태에서

  • 클라이언트에서 보낸 값이 서버에 제대로 전달이 안됬을 때
  • 클라이언트에서 보낸 값을 서버에서 어떻게 받을지

등등에 대한 지식이 굉장히 무지했습니다.

당연히 오류가 발생하면 이것저것 구글링해서 짜집기를 할 수 밖에 없었고....

어렴풋이 사용한 Spring Mvc는 다른 오류를 불러오기 쉽상이었습니다.


강의 수강 후 느낀 점

정말 아무것도 모르고 Spring MVC를 사용하고 있었구나? 

강의 내내 가장 많이 들었던 생각입니다.

뿐만아니라 서블릿, 디스패처 서블릿, http 컨버터, 뷰 리졸버 등등 

스프링에서 꼭 나오는 이런 용어들이 어떤 것인지, 어떤 원리로 동작을 하는지에 대해 알게되었습니다.

영한님께서 강의에서 스프링 학습에 대한 전반적인 큰 틀을 잡아주셔서 앞으로 스프링을 학습하는데 있어 기반을 다질 수 있었습니다.

예전에 다른 스프링 강의를 들었을 때는 스프링 기술만 설명하고,

클라이언트에서 값을 주고받을 때 어떻게 이렇게 동작하는지에 대한 설명도 없어서 답답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김영한 님의 스프링 MVC 1편 - 백엔드 웹 개발 핵심 기술 은 스프링 MVC가 어떻게 동작을 하는지, 어떤식으로 메세지를 주고받는지 등등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십니다.

정말 값진 강의입니다. 이번에도 강추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