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 모아두기/생각정리

스트레스 관리의 중요성

by 개발인생 2020. 6. 21.
반응형

스트레스 관리의 중요성


최근 공부의 양이 현저히 줄어들었다. 때문에 블로그 포스트도 잘 못쓰고 있다…

이것 저것 준비할 것들이 많이 쌓이고, 쌓인만큼 해결도 되지않아 마음 고생중이다.

사실 준비할 것들이 개발과 관련됬다면 얘기가 좀 달랐겠지만

개발과 전혀 관련없는 일들이 겹치니 공부하려고 해도 집중이 잘 되지않는다…

스트레스가 쌓이니 점점 의욕이 떨어지고, 떨어진 의욕으로 생활하다보니 공부를 소흘히 하게된다.

1일 1커밋도 알고리즘 문제를 풀고 커밋하는게 주가 되었다.

stress

회복하고 싶다아아아

과거 면접에서 스트레스 관리나 취미에 대한 질문을 종종 듣곤 했는데, 그 이유를 알 것 같다.

다른 곳에서 스트레스를 받다보니 개발 공부에 소흘히하게 되는데, 스트레스 관리를 잘 해줘야 무사히 원래의 상태로 돌아올 수 있기 때문이다.

나에게는 스트레스 해소법이 하나 있는데, 코인 노래방 이다.

하필… 이시국에…ㅎ

그래서 스트레스가 점점 쌓여가는 것 같다.

가뜩이나 해결이 오래걸리는 일이 생겨 스트레스를 받고있는데

새로운 스트레스 해소법을 찾거나 앞으로의 일들이 잘 해결되길 바래야지!

예전에는 할 일이 많아서, 피곤해서, 힘들어서 공부를 안하는 사람들을 이상하게 생각했었다.

지금 공개적으로 반성하고, 마음 속으로나마 사과를 구하고싶다..

함부로 사람을 무시하거나 내가 열심히한다는 생각을 했다는 게 정말 부끄럽다..


생각을 글로써 써내려가 보니 신기하게 마음이 차분해진다.

앞으로 생각이 복잡하거나, 여러 생각이 떠오를 때는 이렇게 정리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다.

자주써야지ㅎ

반응형

댓글